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메이저리그 복귀가 불발된 강정호(30,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이번주 출국한다.
이 매체에 따르면, 강정호는 “내 잘못으로 1년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많이 반성했고, 앞으로도 반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츠버그 구단이 많이 도와줬다. 많은 분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안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음주운전 사고를 냈고, 도주 혐의로 징역 8년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이후 강정호는 항소했으나 기각됐다.
문제는 미국 비자 발급. 강정호는 이 사건으로 미국 비자를 발급받지 못해, 결국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에 복귀하지 못했다.
강정호의 도미니카윈터리그 소속팀 아길라스 시바에냐스는 10월 14일 첫 경기를 치른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경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