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건강한 어르신들이 독거 어르신을 돌보는 나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우정경로당을 이용하는 건강한 어르신들이 매주 1회 밑반찬을 만들어 지역 내 소외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한다. 또, 소외 어르신께 말동무가 돼주며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
구는 ‘노노케어(老老Care) 나눔프로그램’을 통해 이 넘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해 복지관 인 기 프로그램인 ‘노래·요가교실’을 경로당으로 확대했다.
경로당을 일반 주민에게 개방해 함께 영화감상, 텃밭 가꾸기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경로당 특화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경로당이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여가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