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동해시가 지역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어온 노봉지역 해안의 군 경계철책선 철거사업을 착수했다.
철거 대상은 노봉지역 철책 1천10m다. 시는 장비 3대와 인력 10명을 동원해 오는 30일 완공을 목표로 철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추석 연휴 고향을 방문하는 귀향객의 방문기간에 맞추어 철거를 착수함으로써 고향을 방문해 시원하고 청정한 바다의 백사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해안 경계 관할 군부대와 합의 각서를 토대로 2007년부터 5318m의 망상오토캠핑장, 추암 해암정 등 철책을 철거해 왔다.
아울러, 시는 군부대와 원활한 협의 추진으로 이달 말부터 정상 운영되는 망상해변한옥촌 인근 등 3개소 2225m의 철책을 올해 추가 철거한다.
황윤상 관광과장은 "철책이 철거된 깨끗한 해변에 망상해변 한옥촌과 연계되는 바다 산책길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건강을 다지는 힐링 공간으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명품 관광지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