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밀양소방서(서장 최만우)는 27일 밀양전통시장 일대에서 밀양시의원 ,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차례상 장보기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화재예방 경각심을 높이고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하여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가두 캠페인을 벌인 후 준비해온 장바구니를 이용해서 제수용품과 생활용품 등 필요한 물건 구입을 통해 인정 넘치는 전통시장의 분위기 조성에 일조했다.
또한 밀양소방서에서는 전통시장 화재 사례 및 화재예방 요령 안내문을 배부하고, 추석맞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등 상인 및 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활동도 펼쳤다.
최만우 밀양소방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화재취약지역에 소방차 근접배치 및 순찰을 통해 화재예방에 힘쓰겠다”며 “시민들도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화재예방에 보다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