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맞춰 서울대 수의과대학 동물병원과 손잡고 ‘제4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서울대 동물병원 교수진과 수의사가 강사진으로 직접 나서며 피부, 관절 등 반려동물 건강 상식을 비롯해 양육과 생활 전반에 관련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강의 기간은 10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8주 간이며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8회 교육기간 중 출석 5회 이상인자 관악구청장 및 서울대 동물병원장 공동명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강의의 집중을 위해 반려동물 동반은 금지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거나 또는 평생학습관(☎879-5695)으로 전화하면 된다. 60명까지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동물이 행복하면 사람은 더 행복하다”며 “주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