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속초시에서 제52회 설악문화제가 오는 13~15일 로데오 거리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설악문화제는 '50년 설악의 매력으로, 100년 축제의 설렘으로'란 슬로건 아래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개막식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설악로데오거리 특설무대에서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개막선언과 함께 시작된다.
오는 14일 오후 7시 50분부터 9시까지 로데오거리 특설무대에서 속초시문화상 시상 및 초청가수인 현철, 금잔디, 걸그룹 바바등, 지역예술인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의 메인행사인 거리퍼레이드는 3일간, 4회진행한다.
이번 퍼레이드는 공모를 통해 모집된 시민퍼레이드단이 속초시청에서 청학사거리까지 총 1.5㎞ 구간을 다양한 장르로 퍼레이드를 펼친다.
또한 2017 팬아시아 해쉬대회 및 2018 평창동계 올림픽 성공개최와 붐업 조성을 위한 거리퍼레이드 등 다양한 거리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속초시민한마당 행사로는 동대항으로 오징어 할복대회, 전통 떡 메치기 대회, 줄다리기, 한궁대회, 주민자치센터 공연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려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에서는 14~15일 설악문화제와 연계한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로 닭강정, 오징어순대, 전병 등 시장 먹거리 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SNS를 활용한 전통시장 알리기 경품행사와 시장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폰 사진촬영대회도 진행하며, 이와함께 국악·난타·댄스 공연 등도 펼쳐진다.
14일에는 속초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청소년 축제 '발악'이 청소년 15팀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가요 공연이 열린다.
15일 '2017 강원도 다문화 가족 한마당'에서 강원도 내 20팀의 다문화 가정이 팀을 구성해 노래경연과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무대도 진행된다.
또한 청초호에서는 14~15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도섬까지 다녀오는 무료 요트 체험도 할 수 있다.
속초시민한마당과 거리퍼레이드 시상식은 축제 마지막 날인 오는 15일 오후 6시부터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전 출연자 및 관람객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절정에 달한 설악산의 단풍과 함께하는 제52회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아름다운 설악의 비경과 설악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