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충북도 증평군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제2회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창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네방네 도서관 아고라 광장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 주변을 활용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공동체 및 복합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첫째 날에는 소설‘연탄길’의 저자 이철환 작가 초청 라디오 공개방송 ‘책으로 꽃피다- 북 콘서트’와 옥상 하늘공원 음악회가 열리고, 둘째 날에는‘도깨비 할멈’동극공연과 어린이영화‘씽’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 광장 및 옥상에서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가 운영하는 아나바다 ▲평생학습 및 동아리 회원 재능기부 ▲행복교육지구 및 창의공작소 프로그램 ▲증평 도서관, 증평소방서, 증평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체험·홍보 부스 ▲기증도서 나눔 행사 ▲핼러윈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책과 독서, 학습과 체험이 함께 하는 이번 아고라 북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군립도서관이 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