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평생학습도시 양평군이 오는 21~22일 물맑은 양평체육관 일원에서 ‘불어라! 평생학습바람(Blow! Lifelong learning wish !)’이라는 주제로 제4회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이 체험학습, 문화·예술 공연 및 놀이학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학습축제 한마당이다.
테마 별로 배움정원에는 40여팀 평생학습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두레정원과 일터정원에는 60여개의 초·중·고등학교 및 관련 기관·단체들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또한 행복정원과 이벤트 정원에서는 성인학습 동아리와 학교 청소년들의 무대공연, 도전 골든벨 행사, 시화전 전시, 포스터 콘테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양평 군민 삶 속에 평생학습이 함께하기를 바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기를, 그런 이들로 가득한 양평군이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로 2017년 제4회 평생학습 축제를 준비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