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지난 17일 일산동구 풍동 소재 풍동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근 상가지역에 걸쳐 지정돼 있는 풍동초교 어린이보호구역을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올바른 주정차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열린 이날 캠페인은 상가지역을 중심으로 순회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풍동초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변의 인근 상가와 차량 및 보행자들에게 홍보문을 배부하며 어린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서중배 일산동구 교통행정과장은 “풍동초교 어린이보호구역은 인근에 상가지역이 있고 전체 길이가 600여 미터에 달하는 등 위험요소가 넓게 분포해 특히나 지역주민들의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며 “일산동구 교통행정과에서는 우리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니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