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월 중에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하여 행사기간 행사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새일센터’ 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취업을 위한 직업상담, 직업교육,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현장에서 홍보활동을 한다.
특히 전문성을 갖춘 취업설계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간 및 거리 문제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를 비롯해 취업정보에 취약한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중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은 18일 오후 2시 삼척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삼척시 취업박람회 내일을 (Job)잡아라, 25일 오전 제19회 삼척양성평등대회, 28일~29일 이틀간 열리는 제10회 평생학습박람회에서 각각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육아등 집안일은 여성의 몫이라는 인식으로 여성의 사회재진출이 쉽지 않았던 만큼 여성에게 필요한 지원서비스와 맞춤형 직업정보를 제공해 더 많은 여성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삼척시평생학습관 1층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570-4083~40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