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고성군은 오는 26일부터 11월15일까지 야생동물로 인한 광견병 전염을 예방하기 위해 광견병 미끼백신을 살포한다고 밝혔다.
25일 군에 따르면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에 모두 전염될 수 있는 전염병으로 광견병 매개동물로 알려진 소,개,오소리,너구리 등에서 매년 발생하고 있다.
특히 포획이 어려운 야생동물에는 근육으로 백신을 접종하기 어려워 미끼백신 살포가 적절하므로살포요원을 선발,살포방법 및 요령 등의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미끼백신 6만개를 야생동물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우선적으로 살포한다.
또한 미끼백신 살포 후 11월 7~14일 3회에 거쳐 섭취에 대한 중간 확인을 할 계획이며 이후 폐기물을 수거하면서 최종 섭취량을 파악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광견병 미끼백신 살포지역 주민 및 방문자에게 주의사항을 교육할 것이며, 살포지역 주변 가축들의 단속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