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영동소방서는 24일 영동읍 매천리 소재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영동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영동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평소 지역사회의 화재 및 각종 재난예방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는 13개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 능력 향상과, 대원 간 단합과 화합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경연종목은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취하기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구명환 던지기 ▲개인안전장비 착용 릴레이 등 소방기술과 관련된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이후에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위한 장기자랑을 통해 상호 간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장철진 영동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형성된 단결심을 발판삼아 화재나 구조현장은 물론 각종 화재예방 홍보활동 등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단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송정호 소방서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