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충북도 음성군은 지난 26일 오후 2시~5시 까지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회계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군 산하 회계실무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의 '찾아가는 현장지원단' 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이날 지방회계통계센터 회계실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종오 주무관(대전시 회계과)이 강사로 초빙돼 △회계의 원칙과 절차 △세출예산 집행기준 △지출특례 및 실무사례 등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은 꾸준한 실무 교육으로 업무 담당자의 회계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세출예산의 집행 흐름과 잘못된 사례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직원들의 직무능력과 책임감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음성군은 앞으로도 회계실무 역량강화교육을 비롯한 관련 교육을 내실 있게 준비해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