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일상에서의 건강 생활의 실천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실천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2회 동해시민 건강생활 실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운동, 금연, 비만, 영양, 구강’에 대한 건강관련 내용으로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3~4행시 형식으로 ‘보건소’로 3행시를, ‘건강생활’과 ‘건강실천’으로 4행시로 만들어 A4에 작성하여 주제별 1인 2개 이내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한은 오는 11월 10일까지이며 응모 시에는 응모신청서 및 제출 작품을 우편, 방문, 이메(hky7590@korea.kr) 접수하면 된다.
시는 외부 전문가 3인을 심사 위원으로 구성하여 독창적이며 상호 공유 및 활용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오는 11월 14일까지 우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응모자 중 대상 1명, 최우수작 5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9명, 아차상 10명 등 35명에게는 총 200만원의 상품권과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팀(☎033-539-845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시는 당선 작품을 보건소 각종 행사 및 홍보용품 등에 활용하는 등 시민의 본 공모전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일상에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