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김포시는 에너지 자립도시 실현을 위해 ‘2017년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 지원금을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LED(유기발광다이오드) 교체자금과 IoT(사물인터넷) 전력 스마트미터기 설치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김포시는 일반 형광등을 고효율 LED로 교체할 경우 기존에는 총비용의 20%를 지원했으나 최대 30%까지 지원금을 상향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홍정범 김포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 형광등을 고효율 LED 등기구로 교체하면 세대별 약 40%의 전기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시민참여형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