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광호)는 북부지방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 홍천군청 등 유관기관 참가한 가운데 10월31일 동면 노천리 노천저수지에서 유관기관 산불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2017년 산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산불재난을 가상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산불재난 대응시스템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상황에 대한 유관 공동 대응역량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산불 재난대응 훈련에는 북부지방산림청, 홍천‧수원‧인제국유림관리소, 산림항공본부, 홍천군 등 10여개 기관이 참가했으며, 산불재난특수진화대를 비롯해 산림항공본부 진화헬기, 산불진화차, 소방차 등 진화장비와 인력이 참가한 훈련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광호 홍천국유림관리소장은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평소 재난을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안전한국을 통해 산불재난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