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횡성군(군수 한규호)은 다음달 3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2017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0일부터 5일간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전년도보다는 작은 규모의 자체훈련이나 실전 대처능력 향상에 주력하기 위해 둔내면 현천리 소재 ㈜국순당 공장에서 직접 현장대응 훈련을 진행한다.
주요 훈련 내용은 지난 30일 6시 발령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31일은 횡성어린이집 원생들의 지진대피훈련과 협업부서와 유간기관 간 토론중심 도상훈련을 실시한다.
1일은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이 실시된다.
2일은 ㈜국순당에서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화재로 인한 유해화학물질 유출에 따른 대응 훈련과 훈련 마지막 날 3일은 군 청사 화재훈련을 실시한다.
군 안전건설과장은 "짧은 기간 내 많은 훈련을 실시하기 때문에 어려움은 있지만 반복된 훈련으로 재난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