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순천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지난 10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동참하는 화재예방, 동행하는 행복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되었으며 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해 화재예방과 안전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 예방 가두 캠페인 ▲생명의 문 비상구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대국민 홍보 ▲소소심 물티슈, 화재 예방ㆍ비상구 안전관리 리플릿 등 홍보 물품 전달 등이 있다.
남정열 서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불조심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자율적인 화재예방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