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대전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의 일환으로 ‘2017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안정적인 판매 및 유통망을 확보하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대전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이 참여한다.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오는 24일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틀간 ㈜홈플러스 동대전점 앞에서 열리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술, 저글링 공연과 함께 시민참여 이벤트와 먹거리, 볼거리, 체험 등 테마별 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홈플러스 동대전점의 장소 무상제공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 대형마트와 사회적 경제기업간 상생 협력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 이웃들의 취약계층 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주는 등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제품들이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