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포항 지진 발생으로 가족이 피해를 입은 소속 공무원에게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에 따라 3일 범위 내에서 재해구호 특별휴가를 주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실제로 건축과에 근무하는 주무관 A 씨는 이틀 휴가를 얻어 지난 20일 포항을 다녀왔다. A 씨는 “부모님이 지진으로 잠을 못 자 신경안정제 처방도 받았다고 한다”며 “그래도 직접 일손을 거들게 돼 마음이 놓인다”고 했다.
북가좌2동주민센터에 근무하는 주무관 B 씨도 휴가를 내고 포항으로 향했다. B 씨는 “부모님의 직장이 포항에 있어 걱정이 더 컸다”며 “찾아가는 것 만으로도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한결 가볍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해로 피해 입은 공무원이 있다면 특별휴가를 줘 보다 안정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