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의흥면 적십자봉사회(회장 김수진)는 지난 24일 오후 박정찬 면장, 김수진 적십자봉사회장, 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흥면사무소에서 '사랑의 쌀나누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쌀나누기 전달식은 어려운 이웃 51가구에 쌀(20kg) 51포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더구나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몇 년전부터 김장, 쌀, 라면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해오고 있어 주위에 귀감이 되어 있다.
수혜 대상자 선정 측면에서도 면사무소에서 행정적인 도움이 못 미치는 가구(사각지대)를 회원들이 선정해 전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김수진 회장은 "이번 '사랑의 쌀나누기' 행사는 봉사자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이뤄졌다"면서 어려운 가구에 쌀을 전달해 줄 때 가슴이 뿌듯하고, 특히 어르신들이 고마워하며 손을 잡을 때 힘이 절로 난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찬 면장은 "추워진 날씨임에도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주위에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전달하는 것은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일"이라면서 "면장으로서도 자랑스럽고 큰 보람을 느끼며 면에서도 행정적으로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