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끝과 시작, 보령에서 함께... 해넘이 및 해맞이 행사 개최
보령시가 한 해를 감사히 마무리하고 새로운 희망을 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에서는 2025년의 마지막 석양을, 성주산 일출전망대에서는 2026년의 첫 해를 시민과 관광객들과 함께한다. 겨울바다에서 보내는 한 해의 마지막 해넘이 행사는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

속초시는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반야어린이집이 그 첫 번째 열린어린이집의 날 행사로 28일 '학부모 급식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학부모 30여 명이 직접 참석해 급식소 및 조리사 위생관리 등 급식환경을 둘러보고 배식체험을 통해 우리아이들이 매일 어떻게 밥을 먹는지 실제 체험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 열린어린이집을 지역자원 연계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속초만의 열린어린이집으로 특화시키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지역사회 꾸준한 동참을 위하여 열린어린이집의 날 행사시 유관기관․단체들의 참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보육교사와 부모, 지역사회가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보육환경을 상시 공개하고 다양한 부모참여 프로그램으로 부모의 일상적인 참여가 이뤄지도록 하는 사업으로 속초시는 지난 11월 1일부터 1년간 5개의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