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군석)과 청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회장 전종호)는 27일 유천초등학교에서 청도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상담업무 담당교사, 각 지역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단상담 현장 보고회를 실시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단계별 체계적인 연수를 통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관내 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청도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되고 있다.
현장공개 보고회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의 집단상담 실시현장 공개를 통해 프로그램의 진행 방법 및 상담기법을 교류하고, 청도지역의 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상담자로서의 전문성 및 자긍심 높이고자 실시되었다.
이번 현장공개 보고회 집단상담은 원예치료를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여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 및 건전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조그마한 식물이라도 사랑으로 정성껏 보살펴 주면 추운겨울도 이길 만큼 강한 힘이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모든 생명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한 집단상담 운영이 잘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유천초등학교 이경 교장은 “작은 식물들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특별한 만큼 우리 아이들은 더욱 소중하고 특별한 아이들이다. 그런 따뜻한 마음을 우리 아이들의 마음에 심어주신 청도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봉사자 분들과 함께 참여하여 지지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정군석 교육장은 "청도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도Wee센터와 더불어 청도지역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심리적 안정 지원에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관내 학교 관리자 및 교사들께서 적극 협조해 청도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의 집단상담 및 상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