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울산중부소방서 언양119안전센터는 지난 29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우수AMS에서 외국인 직원 약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사용법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교육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언어소통 등의 문제로 겪을 수 있는 화재나 구조ㆍ구급 상황발생 시 신고와 대처능력 부족을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기초소방시설 사용과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주요 교육 사항은 ‘다국어 안전매뉴얼’을 활용한 신고방법,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 사용법,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관내 특성상 공장 등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아 외국인들 근로자 자체가 자칫 안전 취약지가 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근로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 등 대상을 확대해 지속해서 교육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