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도스토옙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1880)’을 각색한 뮤지컬 ‘카라마조프(연출 박소영, 허연정)’가 내년 1월 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초연된다.
2017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된 이 작품은 지난해 CJ문화재단의 ‘스테이지 업’ 공모전에 뽑혀 리딩 공연을 올렸다.
‘카라마조프’는 19세기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동명 소설에서 영감을 받았으나, 아버지의 존속 살해 재판에 대한 부분을 가져와 현대에 맞게 구성했다. 단순한 법정 추리물을 넘어서 모든 인물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명했다고 한다. 인간의 어둡고 나약한 면과 얽혀있는 인간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 한다.
뮤지컬 배우 이정수가 사건의 피해자이자 검사 아버지 표도르 카라마조프 역을 맡고, 그루샤는 김히어라가 연기한다. 김바다는 카라마조프의 하인 스메르로 나선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를 연출한 박소영과 ‘안녕 유에프오’를 만든 허연정이 진두지휘한다. 작가 정은비와 작곡가 이유정이 가세해 완성도를 높인다.
‘카라마조프’의 티켓은 1일 오후 2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