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구민의 지방세 납부편의 향상을 위해 인터넷전문은행과 수납대행계약을 체결했다.
인터넷전문은행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22개 시중은행과 13개 신용카드로만 가능했던 지방세 납부를 카카오뱅크, K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확대한 것이다.
인터넷전문은행은 인터넷, 모바일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비대면거래 은행(K뱅크, 카카오뱅크)이다'
납세자는 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etax.seoul.go.kr)에서 K뱅크나 카카오뱅크를 선택, 계좌 납부하거나, 인터넷 전문은행에서 발급한 현금·체크카드로 ATM기기를 이용해 납부 할 수 있다. 또한, 동일 계좌로 지방세 환급도 가능하다.
납부 가능한 세입금은 재산세·자동차세·주민세·취득세 등 지방세,과태료·과징금 등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등이다.
이밖에 납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징수과(☎02-820-902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백금희 동작구청 징수과장은 “이번 인터넷전문은행 수납 기관 확대로 젊은 층 위주의 납부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납부수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