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도 양구군 2017년여성강좌 수료식이 6일 오후 4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수료식에는 전창범 군수와 최경지 군의회 의장, 양금자 양구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강사, 수료생 및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3월 13일 시작해 8일까지 33주 동안 계속된 2017년 양구군 여성강좌는 상반기에는 52개 과정에 걸쳐 760명이 수강하고, 하반기에는 48개 과정에 걸쳐 610명이 수강하는 등 총 1370명이 수강했다.
이 가운데 1028명이 이날 수료할 예정으로, 75%의 수료율을 기록하게 됐다.
올해엔 136명의 수강생이 4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해 여성강좌를 통해 전문성을 갖추게 됐다.
수료식은 시 낭송, 플루트, 난타, 유아 발레, 소도구 필라테스, 다이어트 댄스, 한국무용 등 8개 과정 수강생들이 식전공연을 펼친다.
수료식이 끝난 후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를 수료식 참석자 모두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회에서는 북 아트, 종이접기, 창의력 종이접기, 홈패션, 생활한복, 민화, 전통 목공예, 캘리그라피, 꽃꽂이, 카페 브런지, 전통&퓨전 떡, 생활요리 등 12개 과정 수강생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유럽 커피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2개 과정 수강생들이 만든 커피와 과자, 빵 등을 시식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