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제주도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제주지역의 고용·노동 관련 정보를 담은 ‘제주고용·노동리포트’ 창간호를 발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도내 비정규직 근로자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알리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제주고용·노동리포트를 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창간호에는 제주지역의 고용동향을 분석한 결과와 제주형 생활임금제 시행 소식, 노동법률 상식, 고용·노동 이벤트 정보 등이 담겼다. 제주지역 최근 고용동향분석, 비정규직 문제에 대한 노동이슈, 근로자 인터뷰 등도 소개했다.
창간호에 담긴 고용동향 통계분석에서는 도내 29세 이하 청년층 취업자가 급격히 감소하고, 남성 실업자와 임시직 근로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창간호에는 도내 아동보호센터 문제점을 토로한 연동지역아동센터 사무국장 인터뷰와 송규진 제주도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운영위원장의 특별기고 등도 수록됐다.
양경호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장은 “제주고용·노동리포트는 제주지역 고용·노동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제주도의 현안문제인 비정규직 근로자 근로환경개선에 대한 해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고용·노동리포트는 매월 발행되고 도내 주요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