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경북 의성군은 의성전통시장 상인회와 의성우체국가 지난 11일 의성우체국 회의실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체국택배 계약요금제를 적용하여 과일, 채소, 식품 등 의성전통시장에서 거래하는 품목 전반에 대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게 되어 상인회에서는 물류비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상인회 운영자금 일부를 우체국과 거래하고 상인회원 모두가 우체국 예금, 보험, 우편을 적극 이용하게 함으로써, 우체국에서는 신규고객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우체국 직원의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교육 실시 및 온누리상품권 홍보 강화, 그리고 시장 내 금융상품의 주기적 설명회 개최 등 양측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우정사업(우편, 금융) 수행의 파트너로서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전정욱 우체국장은 “의성우체국은 의성과 함께 살아가는 기관으로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의 협약으로 시장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인, 소비자, 공무원, 기관단체, 지역사회가 다 같이 노력하는 좋은 사례로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