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지난 2013년 7월 개소한 ‘청송군 서울센터’(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28길 55 대유 리채 빌딩 1층)가 ‘대한민국의 중심’에 둥지를 튼 지 5년 만에 ‘군정 홍보와 대외 협력’의 산실로 자리 잡고 있다.
청송군 서울센터는 국회 및 중앙부처와 협력 체계를 구축, 청송군이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데 기민하게 대처하는가 하면 ▲청송향우회 관리와 활성화 지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슬로시티, 장난끼공화국 업무 지원 및 홍보 ▲재경학사 관리 등 대외협력 업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각종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문화 관광 자원의 홍보를 통해 청송군의 이미지 제고에도 한몫 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 일조하고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신한카드 트렌드연구소 빅 데이터 조사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17년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서울 거주자의 주요 관광지별 카드 이용액 증가율을 보면 경북 청송군 주왕산이 177% (경북 영덕군 동해 172%, 경남 남해군 남해 155%, 경북 울릉군 울릉도 145% 순)로 가장 높았다.
당초 청송군 서울센터를 개소하면서 "앞으로 국가정책에 발맞춘 군정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던 한동수 청송군수의 다부진 포부대로 현재 청송군 서울센터는 안팎으로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잘 구축하여 군정 홍보와 대외 협력에 견고한 결실을 맺어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김세영 센터장은 "청송인으로서 서울센터의 운영에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며 "오고 가는 이들의 쉼터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해줄 뿐만 아니라 내 고향의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청송을 홍보하는데 두 발 벗고 뛰어 다니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