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메가마트 온라인 쇼핑몰인 메가마트몰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활(活) 랍스터(바닷가재)’ 한 마리를 1만원에 판매하는 사전 예약 행사를 실시한다.
메가마트몰은 미국산 활 랍스터(500g 내외)를 크리스마스 홈파티 제안 대표 상품으로 선정하고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단 3일간 사전 예약 시 정상 가격의 최대 33% 할인된 마리당 1만원에 제공한다.
메가마트몰이 선보이는 미국산 활 랍스터는 겨울을 나기 위해 영양분을 비축해 살이 꽉 찬 우수한 품질의 살아 있는 랍스터다. 특별히 선별된 랍스터는 선도 유지를 위해 항공 직송 받아 활어차로 1주일에 2~3차례 매장에 배송된다.
이번 미국산 활 랍스터 사전 예약 행사는 선착순 예약 판매로 1인당 최대 2마리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은 메가마트몰을 운영 중인 메가마트 점포의 배송 지역을 대상으로 12월 23일(토) 원하는 시간대에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한편 고급 수산물인 랍스터는 식문화 변화에 따라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메가마트에서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랍스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나 증가했으며 메가마트의 전체 크랩류 매출에서 랍스터의 비중이 지난해 20%에서 올해 30%까지 확대됐다. 메가마트몰은 이번 크리스마스나 연말에도 홈파티를 대표하는 인기 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가마트몰은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가정에서 간편하고 근사하게 크리스마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사전 기획한 홈파티 제안 상품전이라며 살아 있는 신선한 랍스터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알뜰 쇼핑의 기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