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가 농산물 유통단계를 축소하고 이를 통한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을 위해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나선다.
또한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솔루션 재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18년 3월 신규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괴산군청 직영 쇼핑몰인 ‘괴산장터’를 통해 300여 개의 농가가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괴산장터’는 우리 농산물과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또한 괴산군 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 ‘괴산시골절임배추’, ‘청결건고추’, ‘감물감자’ 등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996년 상품화를 시작으로 김장문화를 바꾼 괴산특산물 ‘괴산시골절임배추’는 연 예산 7%에 이르는 ‘괴산장터’의 효자상품이다. 김장절차를 대폭 줄이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아 올해만 괴산절임배추 약 34t을 캐나다와 대만으로 수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산물 지리적표시제 괴산농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도 빼놓을 수 없다. 진공포장을 통해 한겨울에도 제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찰옥수수 특유의 쫄깃쫄깃한 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괴산장터’는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 재구축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18년 3월 신규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 관계자는 “괴산장터는 괴산군청이 직접 운영하여 가족을 위해 사랑과 정성으로 선택하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쇼핑몰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전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유통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농산물 거래비용으로 괴산군 농산물과 특산물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