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원CTS, ‘좀비 SSD’ 명성 뛰어넘을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단독 출시
  • 김민수
  • 등록 2017-12-22 09:59:04

기사수정
  • SSD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설치 가능한 편리함



마이크론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대표이사 정명천)가 고성능에 탄탄한 내구성, 죽지 않는 긴 수명 등으로 유저들에게 ‘좀비 SSD’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마이크론 MX300의 후속 제품 마이크론 MX500을 19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론 MX500은 기존의 마이크론 크루셜 MX300의 후속 제품으로 대원CTS를 통해 1TB 단독 론칭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크론의 후속작을 기다렸던 게이머들에게 1년간의 공백을 깨고 나타난 마이크론 MX500 1TB의 선출시가 반가울 것이다. 후속 제품인 만큼 높아진 성능은 데스크탑은 물론 노트북의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론 MX300과 마찬가지로 기존 2차원 평면 위에 회로를 넣는 방식에서 3차원 수직 구조로 회로를 쌓아 올려 집적도를 높이는 기술인 3D TLC NAND 플래시를 사용했다. 평면으로 나열하여 셀 간격이 좁아 오류가 잦았던 여타 SSD와는 달리 3D NAND는 층을 다르게 쌓아 넓은 간격으로 전자 간섭을 최소화한 만큼 더욱 높은 용량 탑재가 가능하다. 이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1TB라는 대용량을 기본으로 출시했다. 


이뿐만 아니라 일반 하드 드라이브와 마이크론 MX500을 비교했을 때 저전력 설계를 통해 일반 하드 드라이브 대비 최대 45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여 노트북 및 휴대용 기기에서 보다 긴 사용시간을 제공하여 준다. 


또한 마이크론 MX500에서는 마이크론 MX300에 적용되었던 마벨 컨트롤러와 달리 3D NAND 기술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컨트롤러 솔루션 SILICON SM2258을 탑재했다. SM2258은 SSD에서 요구되는 고성능, 초저전력, 확장된 내구성 및 데이터 보존 기능을 함께 제공해 마이크론 MX500의 보다 높은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SM2258은 실리콘모션 고유의 NANDXtend 기술과 RAID 보호 기술 및 LDPC 디코딩 기술을 바탕으로 해 3D NAND의 쓰기·지우기 주기를 세 배로 증가시켜 SSD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며 TLC NAND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고효율의 기능을 자랑한다. 


속도 또한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이전 작인 마이크론 MX300도 빠른 성능으로 명성을 올렸으나 모든 유형의 파일에서 마이크론 MX500 1TB의 읽기 속도 기준 30MB/s 더 빨라진 560MB/s를 기록해 높은 수준의 읽기 속도를 보여준다. 마찬가지로 모든 유형의 파일에서 최대 95k·90k의 랜덤 읽기, 쓰기를 지원해 빠른 속도에 목이 마른 게이머들에게 단비가 될 것이다. 


이에 더해 1TB 대용량으로 가족 동영상, 여행 사진, 음악 및 업무상 중요한 문서를 보관할 수 있는데 AES 256 비트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로 해커와 도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방어 및 보호할 수 있으며 이전 HDD에서 OS이전을 위한 Acronis True Image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게 OS 등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 교체로 인한 불편함을 날려준다. 


설치 또한 간단하다. 설치 시 단계별 안내를 지원해 모든 설치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고장 나기 쉬운 탈부착식 부품이 없기 때문에 하드 드라이브에 대비해 우수한 내구성이 구현되어 있어 SSD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이외 통합 전력 손실 내성으로 예기치 않게 전원이 끊기더라도 저장된 모든 작업을 보존할 수 있으며 100Mw의 전력만을 사용해 소비전력 및 열 발산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소음이 적어 작업 중이더라도 소음으로 인한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으며 노트북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켜 주기에 사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된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국내 공급을 담당하는 대원CTS는 1년 동안의 공백 기간을 거치고 탄생한 고용량, 고효율 SSD 스토리지 마이크론 MX500을 먼저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이크론 MX500은 사무용부터 게이밍까지 원하는 어떤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기에 마이크론 MX500을 만나게 될 모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원CTS는 마이크론 크루셜 SSD의 한국 공식 유통사로써 만족도 높은 사후 서비스와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할 예정이며 추후 출시될 마이크론 MX500의 라인업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