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월 29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 얼음 썰매 체험장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얼음 썰매 체험장은 기술센터 내 벼농사 학습장 논에 물을 채워 자연 결빙시킨 옛날 방식의 썰매장으로 겨울철 전통놀이 체험을 위해 개장을 하게 된다.
썰매장은 230㎡의 크기로 규모는 작지만 시민들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비치된 썰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공휴일 없이 매일 10시 ~ 16시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시는 자연학습생태관찰원 내 열대식물관, 토끼 공원도 함께 개방 겨울 방학을 이용해 실외 겨울놀이 썰매와 함께 가까운 곳에서 자연학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논 썰매의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겨울 방학을 맞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얼음 썰매 체험과 함께 겨울 놀이터를 제공하니 많이 방문해 즐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썰매장은 휴일 없이 운영되지만 기상여건과 얼음상태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용 전 연구개발과 기술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