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는 28일 본부 3층 회의실에서 주택관리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현우)와 피난취약계층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안전문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화재발생 시 노인 등 피난약자의 초기대응 및 대피요령 부족으로 인한 안전관리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피난약자 밀집 거주 임대아파트에 대한 집중적 소방안전교육과 대응능력 향상 방안 필요성이 제기 됐다.
이에 소방안전본부는 주택관리공단 제주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돌봄 서비스를 확대하고 안전약자를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안전본부는 ▲주택관리 공단 산하 아파트 직원 및 입주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U-안심콜 수혜를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공단은 입주민 대상 소방안전 정보 제공 및 소방안전 문화 확신을 위한 주요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홍보를 하게 된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피난취약계층 밀집거주 공동주택에 대한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으로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 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