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음성군은 제12회 반기문 마라톤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휴일을 반납하고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지를 찾아 현장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장서현 문화홍보과장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마라톤 홍보단'을 구성해 지난 7일 13회 여수마라톤 대회를 찾아 현장 홍보활동을 펼쳤다.
앞으로도 서울, 수원, 울산, 금산, 경남 하동 등 전국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장을 찾아 각 대회 참가자들에게 반기문 마라톤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음성군 체육회도 오는 28일 고성 전국마라톤대회 방문을 시작으로 현장홍보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오는 4월 8일에 음성군 종합운동장 앞 광장에서 열리는 12회 반기문 마라톤 대회 참가 신청과 문의는 홈페이지(www.반기문마라톤.kr) 방문과 음성군 체육회(043-872-1145)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3월 12일 마라톤 접수마감일까지 문화홍보과와 음성군 체육회는 전국 마라톤대회 현장을 찾아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할 것이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