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만길)의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9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교육은 전년도 영농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 실천사항과 새롭게 개발한 기술과 품종에 대한 정보, 올해 영농 시작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교육 장소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과 금성면, 청풍면, 덕산면, 봉양읍 주민센터와 수산면 남제천농협 회의실이다.
센터는 교육 과정을 통해 잡곡, 약초, 고구마, 고추, 벼, 플럼코트, 사과, 복숭아, 오이, 수박의 재배기술을 교육해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며, 오미자 가공기술교육으로 농·식품의 6차 산업화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안내 △친환경농업을 위한 미생물 교육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생활건강관리 △도시농업을 위한 도시원예 교육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활성화 등 농업경영마케팅 교육도 실시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역량강화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중요한 교육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해 추진하는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대한 홍보와 농업기계 임대에 있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새해농업인교육 외에도 농업인 전문교육으로 농업인대학, 강소농교육, 신규농업인영농교육을 연중 상설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