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제주시는 오는 31일까지 '베스트 특화마을 만들기'사업에 참여할 마을을 공개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베스트 특화마을 만들기'는 지역동공체를 활성화시키고 지속가능한 마을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자립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마을만들기 행정지원시스템의 1단계인 예비마을 단계를 수행한 마을 중 읍면지역 행정리와 동지역의 마을회 조직 및 운영규약이 존재하는 자연마을이다.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마을은 오는 31일까지 마을공동체의 문화·복지 향상, 마을환경개선, 일자리 및 소득창출 등을 내용으로 한 사업계획서를 구비해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는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 마을 중 5곳을 선정해 한 마을 당 최대 5000만원, 총 예산 2억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단 총 사업비의 10%이상은 해당 마을이 자부담해야 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가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리는 행복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면 어떤 사업도 가능하다"며" 사업비가 부족하여 하지 못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이번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