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차 추진하는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 사업’은 지역의 실정을 잘 알고 직접적으로 대면하고 있는 이장·부녀회장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양성하는 지역밀착형 자살예방 사업이다.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횡성군이장연합회(회장 윤천로)는 지난해 강원도청에서 열린 ‘강원도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발전대회’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도지사상과 연합회 표창, 우수 이·통장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자살자 수 감소(2016년도 18명→2017년도 13명)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센터 관계자는 "올 1월부터 9개 읍·면행정복지센터와 85여명의 이장·부녀회장들의 협조를 받아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후 이장·부녀회장과 연합해 공동사례관리 및 정신건강사각지대 취약계층 연계활동을 통해 횡성군의 자살자 감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