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영희)가 만 65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접종대상자는 올해 만 65세가 되는 195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어르신부터 가능하며, 접종장소는 거주하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매년 받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만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합병증인 폐렴, 균혈증, 수막염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폐렴구균은 잠복기가 1~3일로, 짧고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점액 화농성 객담을 동반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 빈 호흡, 피로 및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며,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된다. 또한, 호흡기 질환이다 보니 추운날씨로 환기가 힘든 겨울과 초봄에 잘 발생한다.
동부보건소 감염병관리 담당자는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 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수준으로 매우 높으므로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한명도 빠짐없이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동부보건소(728-4392)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