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평창소방서(서장 남궁규)는 평창읍 소재 평창전통시장(상인회장 김봉규)에 대해 자율소방대를 조직하고 10일 오후 5시 평창전통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자율소방대장에 대한 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가졌다.
자율소방대란 일정 규모 이상의 건물에 소방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건물 관계자들이 자체적으로 소방대를 조직해 건물에 대한 화재 예방과 대응 등의 활동을 하는 ‘자위소방대’와 비슷한 개념으로 자위 소방대와의 차이점은 법적대상이 아닌 비법정 대상물의 건물관계자들이 자율의지로 조직한 소방대다.
평창전통시장은 상인회 임원을 포함해 71명으로 구성된 자율소방대를 조직해 상인들과 시장을 찾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평소에는 소방시설 유지, 관리를 하게 되며 화재 발생 시에는 각자 부여된 임무에 따라 화재진압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소방서는 자율소방대장 김봉규 상인회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해 앞으로 시장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