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진천군은 2018년도 건강관리 사업 일환으로 100세 건강시대를 위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천군보건소에 따르면 우리나라 40~50대 사망원인 중 하나가 중풍이다.
이에 군보건소는 중풍예방을 위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을 주 2회 20주 과정으로 연 2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 등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 중풍 과거력이 있는 분 및 그 가족 등이다.
다음달부터 신청, 접수 받아 사전설문 및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의 기본검사를 실시한 후 기공체조, 사상체질 분석, 한의약 양생교육 및 식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주민 스스로 중풍을 예방 관리할 수 있도록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함은숙 진천군보건소주무관은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