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제주시는 자원봉사단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 대상사업은 제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단체 중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따른 비영리민간단체가 주관하는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교육 활동이나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도심 환경 개선 및 환경 정화 자원봉사 활동 등의 사업이 해된다. 단체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비영리민간단체는 오는 19일까지 제주시 자치행정과로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된 사업에 대해서는 서류 심사, 유사·중복사업 지원 여부 및 제주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와 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및 신청방법 등은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나눔실천 문화 확산 및 따뜻한 사회공동체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