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8학년도부터 대전 지역 중·고등학교 신입생 2,400여명에게 저소득층의 교복비 부담 해소를 위한 교복구입비 6억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대전 지역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자녀이며, 학교주관구매 학교는 학교별 업체 계약 금액을, 개별구매학교는 대전 교복구입 평균 계약단가인 25만원 이내의 실비를 지원한다.
단, 국가,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사이트(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http://oneclick.moe.go.kr 또는 복지로 온라인: http://online.bokjiro.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이미 교육비를 1종이라도 지원 받고 있는 경우에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교육비 신청 필요여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민센터 또는 원클릭 신청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