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경기 시흥소방서는 지난 21일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고 22일 밝혔다.
주말간 실시된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적응과 소방안전서비스 이용률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다문화 가정 자녀 포함 30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신고) 및 인명대피 요령 △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및 기본응급처치 △ 소방차량 탑승체험 등 체험 위주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 15일부터 외국인을 대상으로 보급하고 있는‘다국어 생활안전매뉴얼’도 배부하여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정현모 서장은 “외국인과 다문화자녀가 우리의 안전문화에 융화될 수 있도록 관심과 안전교육을 확대 하겠다”며“모두가 함께 행복한 안전사회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