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괴산군 추산보건진료소는 불정면 사현마을회관에서 오는 2월까지 농한기 건강교실 '행복한 자신감그리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명화 색칠 및 감상과 그림책 읽기로 구성돼 있는 행복한 자신감그리기 프로그램은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색칠을 완성하면서 성취감, 자신감, 인지기능 향상, 정서 함양, 스트레스 해소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군 보건소는 괴산군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통해 정신보건 측면에서 괴산지역이 스트레스와 우울감 경험률이 전국 평균에 비해 높게 나타난 것을 확인 후 이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지난 3년간 진행해 오면서 부족한 부분은 보완했다,
특히 프로그램 중 괴산 연풍현감 출신인 단원 김홍도의 씨름도, 황묘농접도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색칠하면서 주민들의 흥미와 자신감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A씨는 "그림의 의미를 알고 보니 정말 재미있다"며 " 김홍도의 황묘농접도처럼 우리 모두 곱게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인지기능 향상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발굴 중에 있다"며, "관내 17개 보건진료소에서 농한기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