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구로구가 청소년들을 위해 ‘끼문학 교실’을 개최한다.
구로구는 24일 구로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끼문학 교실 돌+i 개론’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강연은 일상 속 이야기를 소재로 한 ‘미스터리한 자신감,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29일 구청 강당에서 열린다. 방송인 노홍철씨가 강사로 나선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당일 행사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자신감’과 ‘개성’을 주제로 한 사연과 사진도 사전 공모했다.
접수된 사진은 행사 당일 강연장에 전시되며 사연 일부는 강사가 선정해 강연 진행 중 청소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질의응답 시간, 포토타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인문학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학문이다”며 “인문학을 낯설어 하는 청소년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