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피트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클러스터 운영센터 ‘G-START E 글로벌 진출’ 참가 기업으로 트레드밀 및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완료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피트는 현재 운동 과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수준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one-page 리포트로 제공·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운동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이 가능하고, 운동을 도와주는 트레이너들이 고객 데이터를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나아가 피트니스 체력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한 건강위험도평가·예측 등 Healthcare data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트는 올해 트레드밀 및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피트의 운동관리 솔루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운동 Activity 등 트래킹 정보를 넘어선 운동체력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며 약 1만4000건 이상의 체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과학 기반 건강체력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수년간 SCI급 논문 국제 학술지에 근거한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출시 예정 어플리케이션 ‘FITT CAM’은 피트에서 처음 출시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세 분석이 가능하다. 운동 현장에서 정량화되지 못했던 움직임, 자세 분석에 대한 내용을 피트 FMT(Functional Movement Test) 기능과 더하여 정량적 평가가 가능하다.
피트는 운동은 지칠 때까지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속도에 맞춰 운동하는 것이다며 운동검사를 기본으로 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피트는 운동 처방의 4대 요소인 Frequency, Intensity, Time, Type의 약자다. ‘운동을 통한 세상 모든 이의 건강과 행복한 인생’을 목표로 2015년 10월 각 분야 젊은이들이 모여 운동과학에 대한 비전과 전문성을 구축하며 설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