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는 모유수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문제해결로 성공적인 모유수유 실천과 모자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모유수유클리닉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1시 까지 운영한다.
모유는 영아 성장을 위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면역 증강 및 두뇌 발달을 도우며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한다. 또한 산모의 산후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고, 옥시토신 호르몬의 증가로 인해 자궁수축을 도와 산후 출혈 위험성을 낮추는 등 산모의 빠른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모유수유클리닉은 모유수유에 대해 궁금해 하고 어려움을 겪는 김포시 수유부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 전문강사가 모유수유의 장점과 필요성, 모유수유 자세 교정 및 실습, 유방울혈 예방 및 관리, 단유 방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일대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매주 5∼6명 선착순이며 신청은 모자보건팀(980-5482)에 방문 및 전화로 하면 된다.
민유경 보건사업과장은 “출산 후 모유수유를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문적인 일대일 교육으로 많은 산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