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비바챔버앙상블이 두번째 정기연주회를 2월 9일(금) 저녁 7시 흰물결아트센터 화이트홀에서 개최한다.
비바챔버앙상블은 2015년 5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가 음악에 재능을 있는 장애학생의 지속적인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창단하였으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대한민국 어울림축전, 국회 음악 산책,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리날레 IN 부산’ 등에서 연주했다.
또한 단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플루티스트 ‘마크 그로웰스’, 세종솔로이스츠와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현재 전원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2기 15명의 단원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기 위해 뜨거운 열정으로 활동하고 있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연주회를 통해 지금까지 받은 사랑과 관심을 특별한 하모니로 보답할 예정이다.
이번에 연주할 곡은 ‘오페라의 유령’, ‘알라딘’, ‘라이온 킹’ 등 대중적인 곡부터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1~4악장과 같이 클래식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테너 이승용과 ‘You raise me up’, ‘지금 이 순간’을 협연할 예정이다.
정기연주회관람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